애드센스 결제 수단 추가 오류 [OR-BAIH-12] 진짜 해결 방법

아무리 검색해 봐도 대한민국 기준으로 애드센스(AdSense)에 결제 수단을 추가할 때 발생하는 [OR-BAIH-12] 오류 메시지를 해결하는 정확한 방법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열받아서 하는 포스팅입니다..

Best Notes 2 001 3 1

사건의 발단

애드센스 결제 수단을 여러 번 삭제했는데 다시 추가하려고 하니까

2024 11 06 2.43.54

[OR-BAIH-12]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며칠이 지나도 다른 계좌 또한 등록이 되지 않았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pay/contact/account_verification

알려진 방법으로는 상단의 링크에서 계정 확인 양식을 보내보라는 것인데 주민등록증 주민 번호 뒷자리를 가리고 첨부하나 안 가리고 첨부하나 계속 올바르지 않은 양식으로 서류를 제출했다는 답변만 왔습니다.

나중에 Google Pay 고객센터와 채팅 상담을 통해 알게 된 사실인데 [OR-BAIH-12] 오류와 계정 확인은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왔던 또 다른 답변에서는 계정이 이미 활성화된 것으로 보인다며 문제가 없다고 했는데 말 그대로 계정이 비활성화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OR-BAIH-12] 오류와 계정 확인은 상관이 없었던 거죠..)

Google Pay 고객센터에 나와있는 해결 방법으로는 2일간 기다린 후 다시 시도하거나 오류가 계속 발생하면 Google 지원팀에 문의하라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IP 주소로 Google Pay 고객센터를 접속하면 문의하기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있어서 Google 지원팀에 문의를 할 수 없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엉뚱하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게 된 소프트웨어 개발자와 X(트위터)를 통해 알게 된 복구 전문가 총 2명에게 의뢰를 하고 사기를 당했습니다.

사기당한 후기를 작성하려고 포스팅을 하는 건 아니니까 사기당한 금액만 공개하겠습니다.

한국 돈으로 총 46만 원.

46만 원 날리고 알게 된 [OR-BAIH-12] 오류 메시지를 해결하는 진짜 방법입니다.

해결 방법

사건의 발단에서 언급했지만 Google Pay 고객센터에 전화, 채팅, 이메일을 통해 문의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가 아님)

하지만 한국 IP 주소로 접속하면 문의하기 버튼 자체가 비활성화되어 있다고도 언급했습니다. (해외 유튜브 해결 동영상에서는 문의하기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발견함)

VPN 프로그램을 통해 IP 주소를 변경하여 Google Pay 고객센터에 접속 후 홈페이지 하단에 문의하기 버튼이 활성화되면 문의 옵션의 기본 언어를 ‘English‘로 변경 후 전화, 채팅, 이메일을 통해 문의하는 방법입니다. (사이트 언어는 상관없음)

2025 01 07 5.01.50

어떤 VPN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저는 Proton VPN Free 버전을 사용하였고 특정 국가로 연결하는 것은 VPN Plus 버전으로 국가 선택을 잠금 해제해야 가능하지만 무료 기능인 ‘빠른 연결‘을 선택하면 한국에서는 대부분 일본으로 연결이 되고 일본 또한 Google Pay 고객센터에서 문의하기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간혹 네덜란드로 연결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일본보다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 뿐 네덜란드 또한 문의하기 버튼은 활성화가 되니까 문제없습니다.)

2025 01 07 11.54.55
2025 01 07 11.03.32
2025 01 07 11.05.10
2025 01 07 11.06.28
2025 04 19 9.04.23
"We couldn't complete this action. Contact us. [OR-BAIH-12]"

The AdSense payment method cannot be added as an error message appears.

문제의 애드센스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Google Pay 고객센터에 로그인 후, [OR-BAIH-12] 오류 메시지가 뜨는 스크린샷을 첨부하고 상단의 양식으로 채팅을 통해 문의하면 24~48시간 내로 해당 계정을 검토하고 조치를 취했다는 이메일 답변을 받게 됩니다.

마치며

애드센스 결제 수단은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빈번한 교체와 수정을 지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OR-BAIH-12] 오류는 결제 수단을 짧은 시간 내에 반복적으로 삭제 및 재추가시 발생하는 에러 코드인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에 결제 수단을 추가할 때 [OR-BAIH-12] 오류 또는 [OR-IEH-01] 오류 및 기타 오류 메시지가 뜬다면 VPN 프로그램을 통해 IP 주소 변경 후 Google Pay 고객센터에 접속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댓글 남기기